본문 바로가기
속닥속닥 생활정보

해외여행 가기 전 나라별 필수 여행어플

by 쉿쉿풋풋 2024. 1. 12.

해외여행 가기 전 미리 받아둬야 하는 필수 어플

· 미국

1. yelp - 맛집 안내

- 미국 현지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맛집 안내 어플이며, 리뷰 수가 많아 찐 현지인 맛집 탐방이 가능하다.

2. open table - 맛집 예약

- 예약이 필수인 식장이 많고 웨이팅이 긴 곳이 많아서 마음에 드는 식장이 있다면 미리 예약하기에 좋다.

3. SIMON - 아울렛 쇼핑 할인

- 미국의 많은 아울렛들이 SIMON 계열이라서 이 어플을 받아두면 더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.

4. lyft - 미국 택시 어플

- 미국의 택시 어플로 할인 쿠폰이 있을 때 타기 좋으며, 국내 택시 어플과 사용 방법이 비슷해서 어렵지가 않다.

 

· 일본

1. Japam Transit Planner - 여행 경로 추천

- 도착지를 입력하면 그곳으로 가는 최적의 경로를 추천해주며, 환승 시 비용이나 소요시간까지 알려준다.

2. Payke - 상품 설명 변역

-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상품정보를 번역해주며, 돈키호테 쇼핑이나 점원과 소통이 어려울 때 쓰기 좋다.

3. 티베로그 - 현지인 맛집 평점&리뷰

- 일본의 맛집을 찾아볼 수 있는 어플이며, 지역별, 종류별 다양한 음식들의 현지인 찐 리뷰를 볼 수 있다.

4. Japan Cinnected Wi-Fi - 무료 와이파이 연결

- 대표적인 무료 와이파이 어플이며, 처음에만 계정을 등록하고 이후에는 편하게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.

· 태국

1. eatigo - 레스토랑 예약

- 호텔 레스토랑 타임 세일을 알려주며, 최대 50%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식당 예약도 쉽게 할 수 있다.

2. GoWabi - 뷰티 멀티 플랫폼

- 마사지&스파 뿐 아니라 피부관리, 네일, 속눈썹 등등 다양한 뷰티샵 예약이 가능하며 캐쉬백도 되는 곳이 있다.

3. Bolt - 저렴한 차량 공유

- 우버, 그랩보다 저렴하고 주말이나 피크 시간엔 잘 안 잡히기도하며, 국내 택시 어플과 비슷하다.

4. foodpanda - 태국 배달 어플

- 저렴한 금액이더라도 배달비 없이 배달해주는 어플이며 그랩에 비해 입점 가게가 적지만 저렴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.

 

· 베트남

1. nemo베트남어 - 간단한 베트남어 안내

- 자주 사용하는 베트남어 문장들이 정리되어 있고 필요할 때 바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.

2. 배달K - 베트남 배달 어플

- 베트남에 있는 한식당을 배달시켜 먹을 때 좋으며, 맛집 배달 어플로 국내 배달 어플과 사용법이 비슷하다.

3. Vexere - 버스 예약

- 이동 시에 탑승해야 하는 슬리핑/리무진 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어플이며, 지역 간 이동하는 여행 시 추천한다.

4. 롯데마트 베트남 - 롯데마트 장보기

- 여행 시간이 부족해서 필요한 기념품을 사지 못했을 때 추천하며, 일정 금액이상 구매하면 배달을 받을 수 있다.

· 대만

1. Youbike2.0 - 공유 자전거 서비스

- 어플에 카드를 등록시키면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자전거 서비스이며, 시내에 대여할 수 있는 곳이 많아 유용하다.

2. Easy Wallet - 상품 설명 번역

- 대만에서 결제할 때 주로 사용하는 이지카드를 등록하여 잔액도 확인할 수 있고 교통 수단을 많이 이용하게 된다면 편리하다.

3. Find taxi - 대만의 택시 어플

- 정확한 위치에 도착하며 오는 시간, 차의 위치를 다 볼 수가 있고 우리나라 택시 어플과 비슷하다.

4. 영수증 복권

- 대만 영수증이라고 검색하면 나오게 되며, 여행하면서 생기는 많은 영수증에 있는 qr코드가 모두 복원이다.

 

· 유럽

1. Omio - 기차, 버스, 비행기 예약

- 한국어가 지원이 되며, 유럽 전 구간 기차, 버스, 항공권 예약이 가능하고 가격, 시간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.

2. Ciymapper - 여행 경로 추천

- 버스, 지하철 도착 시간이 가장 정확한 어플이며,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고 애플워치와도 연동이 된다.

3. Hostelworld - 호스텔 예약

- 호스텔 예약, 후기 확인이 가능하며, 어플 중 가장 활성화가 잘 되어 있고 숙소가 비싼 유럽에서 쓰기 좋다.

4. 스투비플래너 - 여행 계획 추천

- 유럽 여행 일정관리 어플로 추천 여행 일정과 나라간 이동 동선을 기록해 둘 수 있고 일정 추천도 받을 수 있다.

 

· 싱가포르

1. MYICA mobile - 입국 신고서 작성

- 싱가포르 입국 신고서 작성을 위한 어플로 입국 3일 전부터 작성하면 되고 작성 후 나오는 바코드를 캡쳐해주면 된다.

2. Visit Singapore Travel Guide - 싱가포르 관광청

- 싱가포르 관광처에서 제공하는 무료 혜택을 신청 할 수 있는 어플이며, 여러가지 관광 정보도 많이 있다.

3. ALLcom - 호텔 예약

- 싱가포르 여행 시 유용한 어플이며, 무료 스테이 및 식음료를 최대 50%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.

4. TADA - 싱가포르 택시 어플

- 다른 어플들에 비해서 훨씬 저렴하며 국내 택시 어플과 사용법이 비슷해서 편리하다.

 

· 홍콩

1. HongKong Metro - 지하철 안내

- MRT를 안내해주는 어플이며 다른 어플에 비해 광고가 심하지 않아서 좋다.

2. MyHKG - 공항 안내

- 홍콩 국제 공항을 안내해주는 어플이며, 실시간 정보나 공항 내 편의점 위치, 음식점 위치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.

3. Octopus for Tourists - 교통카드 내역 확인

- 홍콩 교통카드인 옥토퍼스 카드 사용 내역을 알 수 있으며, 교통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음료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.

4. HK Taxi - 홍콩 택시 어플

- 홍콩의 택시 어플로 실시간 위치 및 팁도 설정 가능하며, 다른 어플보다 더 잘 잡힌다.

 

· 공통

1. 트래블 월렛 - 환전부터 결제까지

- 어플로 외화를 환전하고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미리 카드를 신청해서 받아두면 결제, 출근을 할 수 있다.

2. TrabeePocket - 여행 가계부

- 여행 경비를 정리하기에 좋은 어플이며, 사용도 편리하고 한화로 환전된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.

3. 누아메트로 - 해외 지하철 한국어 노선도

- 한국인이 자주 방문하는 여행지의 지하철 노선도를 한국어로 제공하는 어플이다.

4. 트리플 - 여행 계획 추천

- 원하는 여행지를 입력하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루트를 짰는지, 소요시간은 얼마인지를 알려줘서 계획 짜기에 편리하다.